“혼저옵서예” 해남농수산물 제주시 찾는다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혼저옵서예” 해남농수산물 제주시 찾는다

기사입력 2017.03.16 13: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주도민의 봄 입맛을 잡기 위해 해남의 농수특산물이 바다를 건넌다.

     

    해남군은 오는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시 농협하나로마트 제주점 특설매장에서 농수산물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특판행사는 해남겨울배추를 비롯한 빨간배추, 고춧가루 등 김장재료를 판매하는 한편 김장담그기 체험과 시식회 등도 함께 펼쳐져 가을김장 김치가 물러질 즈음 싱싱한 겨울배추로 김치를 담아 봄철 입맛을 되살리는 ‘봄 김장’ 문화를 알리기에 나선다.

     

    또한 쌀 생산량이 적은 제주도 특성상 직판행사마다 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해남쌀을 비롯해 고구마, 세발나물, 장류, 건강식품 등 100여종의 다양한 해남농수특산물을 농가 직거래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봄 김장 담그기 외에도 지역특산물인 세발나물, 김치 등을 활용한 요리교실 등 풍성한 체험거리도 준비하고 있으며, 행사기간 중 해남 농수특산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쌀과 고구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세계적인 관광지로 부상한 제주도와의 협력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땅끝해남의 각종 농수특산물을 도민들을 비롯한 관광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해 처음 직거래 행사를 실시, 나흘동안 5,000여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해남군은 매년 대도시 지역의 소비자 공략을 위해 대형유통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직거래행사를 통해 연간 8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