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제7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제7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5.03.26 13: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은 제70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월 25일 삼산면 구림리 대흥사 일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공무원 및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 200여명 참석한 가운데 단풍나무와 동백나무 1,400주를 식재하였다.

    특히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해남읍사무소에서 황칠나무, 꾸지뽕, 오디, 매실나무 등 2,400본을 나눠주는 등 14개 읍면에서 총 6,300본의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고맙습니다! 함께 이룬 우리 숲’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행사는 나무심는 분위기 조성과 저탄소 녹생성장 실현을 위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상 분양할 계획이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전통사찰 대흥사 주변에 단풍나무와 동백나무 식재로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과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볼거리제공으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무심기는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는 첫 번째 걸음이라며 산림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봄철엔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므로 논, 밭두렁을 소각하다 산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산불예방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해남군은 나무심기·나눠주기 행사와 함께 군민에게 산불예방에 대한 계도 등 캠페인도 벌여 산불 없는 고장 만들기에도 힘써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