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자문화제 연일 대박 행진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강진 청자문화제 연일 대박 행진

기사입력 2008.08.16 09: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강진 청자문화제  ©중부권신문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에서 열리고 있는 제13회 강진청자문화제가 연일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강진군에 따르면 강진청자문화제 개막일인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청자판매를 비롯해 각종 체험 등에서 10억을 돌파하는 등 역대 청자축제사상 최고 실적을 갈아치우고 있어 관계자들마저 놀라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같은 실제 판매고는 지난해 같은 기간 2억 6천여만 원보다 293% 증가한 경이로운 금액이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청자축제 개막일부터 5일 동안 청자명품 판매관 4억 1천여만 원을 비롯해 향토음식, 청자박물관 입장권, 상설물레 체험 등 각종체험 5억 9천여만 원 등 지금까지 총 판매액이 10억 1백여만 원에 달했다.
     
    군은 고유가로 인한 경제 침제에도 불구하고 방학과 휴가철에 개최한 것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다양한 청자제품개발이 한 몫을 톡톡히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강진청자문화제 입장권 판매와 더불어 2006년 유럽 유네스코 본부 전시회와 2007년 일본 순회전 그리고 올해의 미국 순회전으로 강진청자의 위상이 한층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강진청자문화제 총 판매액과 관광객 수치는 쿠폰을 비롯해 카드 등을 종합했기 때문에 거품이 없는 정확한 수치이다.
     
    김정식 강진군 축제팀장은 “14일부터 강진청자문화제가 끝나는 17일(일요일)까지 총 판매액이 2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강진청자문화제 개막일인 지난 9일 역대 축제사상 최대인파인 13만 여명의 강진군민과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은 가운데 5일 동안 30여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중부권신문http://jbnews.net/

    *계열자회사=서남권신문(http://snnews.co.kr), 신안신문,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동부권신문(http://dbnews.kr/), 영암뉴스(http://ya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