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군민이 함께하는 전복 사주기 캠페인 '성황'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군민이 함께하는 전복 사주기 캠페인 '성황'

기사입력 2023.09.18 10: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8-수산물 전복 사주기 캠페인 해남매일시장 행사 (5).JPG
    수산물 전복 사주기 캠페인 해남매일시장 행사 장면

     

    해남군은 수산물 소비 감소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복 양식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전복 소비촉진 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군은 8월말부터 일주일간 땅끝해남 전복 사주기 행사를 펼친 결과 약 1.5톤의 판매실적을 올렸다이번 행사는 군 공직자 및 유관기관사회단체는 물론 군민 개별 구매까지 900여명이 캠페인을 통해 전복을 구매하여 어가에 힘을 보탰다.

     

    해남군전복협회에서는 평소보다 대폭 할인된 가격에 전복을 공급했으며군 공직자들이 소비자 주문을 받아 발송업무를 처리하는 등 어가들의 바쁜 일손을 도와 호응을 얻었다.

     

    사전신청 받은 전복은 택배를 통해 원하는 날짜에 순차 발송하거나 15일 해남매일시장에서 현장배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었다.

     

    특히 이와 관련 15일 매일시장에서는 전복먹는 날’ 야시장 행사가 개최되었다캠페인을 통해 구매한 전복을 현장 수령하는 한편 사전 주문과 별도로 100박스 한정 현장 판매도 실시했다현장판매는 매일시장 상인회에서 협조하여 당일 시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5,000원을 할인해 2만5,000원 가격에 11-12미 전복 1kg를 판매큰 호응속에 조기매진 되었다.

     

    또한 해남군전복협회와 매일시장 상인회가 협력하여 야시장에서 전복 물회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고야시장 상인들은 전복을 이용한 요리와 안주도 선보여 야시장을 찾은 많은 군민들과 함께하는 전복 소비 촉진의 장이 되었다.

     

    한편 해남군은 관내 수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수산물 유통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남 수산물을 홍보와 소비촉진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최근 경기도와 수산물 판촉 방안에 대해 논의한데 이어 경기 안양시와 연계한 전복 판매도 추진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이번 전복 사주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우리 수산물 지키기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8-수산물 전복 사주기 캠페인 해남매일시장 행사 (현장판매).JPG
    수산물 전복 사주기 캠페인 해남매일시장 행사 (현장판매) 장면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