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땅끝바다 ‘뻘전복’ 소비촉진 할인행사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땅끝바다 ‘뻘전복’ 소비촉진 할인행사 실시

기사입력 2023.09.06 10: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해남전복사주기 캠페인.jpg
    해남전복사주기 캠페인 장면

     

    해남군은 수산물 소비 감소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복 양식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한 구매행사를 실시한다.

     

    해남군 공직자를 비롯해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해남에서 생산되는 뻘전복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8일까지 신청을 받아 15일 현장 수령하거나 택배로 배송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평소보다 대폭 할인된 1kg 기준 8~9미 35,000, 11~12미 3만원이다.

     

    특히 15일에는 해남매일시장에서 현장 배부와 함께 현장판매도 실시한다.

     

    해남매일시장 현장판매는 100박스 한정으로 판매하게 된다매일시장 상인회에서 협조하여 당일 시장에서 2만원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추가로 5,000원을 더 할인해 준다당일 열리는 매일시장 야시장 행사와 연계해 전복요리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해남 전복은 영양이 풍부한 갯벌 바다에서 자라기 때문에뻘전복이라고 불리며맛과 영양성분이 일반 양식 전복에 비해 훨씬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수산물 지리적표시 제19호로 등록돼 있다전복은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해 천연 강장제라 불릴 정도로 자양강장과 피로회복항암작용 등에 탁월한 고단백 저지방의 완전식품이다.

     

    해남군은 이와 함께 전복과 김 등 해남산 수산물로 추석선물 하기 등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도 실시해 어가의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힘을 보태나갈 계획이다.

     

    해남전복 구매 문의는 해남군청 해양수산과 수산물유통팀(061-530-5558~7)로 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