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편집 2018.07.18 [21:05]
광고
정치/경제  사회/체육  칼럼/독자투고  문화/관광  교육/지방자치  보건/복지  농수축환경  향우/인물  동영상/포토  기자수첩  사건/사고  카메라고발
전체기사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독자토론방
해남장터
애경사알림마당
회사소개
광고 문의/제휴 안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문화/관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경광주전남향우회산악회, 1박2일 힐링 고향 탐방
 
윤재철기자 기사입력  2018/06/25 [16:51]
 


▲   박종백 해남중•고총동창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해남뉴스


지난 23일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산악회(회장 조채구)가 1박 2일로 힐링 고향 탐방을 위해서 진도를 갔다 온 후 해남 우수영유스호스텔에서 숙박을 하였다. 만찬을 겸한 행사에서 윤영일 의원과 명현관 군수 당선자에 이어 박종백 해남중•고총동창회장이 축사를 했다.

 

향우회 산하에 있는 산악회는 매달 전국 유명 산을 찾아가지만 일 년에 한 번은 반드시 광주·전남 지역을 찾는다. 이번에도 진도읍 복지센터와 해남 화원 저상마을 회관을 방문하여 위문공연과 금일봉을 제공했다. 향우회 산악회는 단순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기보다는 고향사랑 모임이라 할 만하다.

 

행사 당일 새벽 서울에서 220명의 회원들이 5대의 버스에 나눠 타고 먼저 진도를 방문했다. 진도 군내면에 있는 금골산을 방문했고 의신면에 있는 운림산방을 방문한 후 우수영 유스호스텔에서 여정을 풀었다.

 

정기석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행사의 말미에는 박종백 회장의 자필 서적 <남도로 떠나는 문화여행>을 조채구 회장에게 전달하는 순서가 있었다. 이 책은 박 회장이 6년여에 걸쳐 전국 유명지를 답사하면서 쓴 책으로 출간 시에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산악회가 탐방하고자 하는 장소의 숨은 이야기가 감미로운 문체로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두고두고 추억으로 남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된다. 그 이야기를 전해들은 회원들 다수가 박 회장의 책을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는 후일담이 전해지고 있다.

 

다음날에는 달마고도 트레킹과 땅끝전망대 탐방, 윤고산 생가를 방문하고 귀경 했다. 한편 유스호스텔에서의 저녁식사와 상경하면서 먹을 음식 장만 모든 것을 고향 화원으로 귀향한 해남땅끝귀농귀촌협회 홍행자씨와 강용숙 화원부녀회장의 손끝에서 나왔다. 이는 해남의 멋과 맛을 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25 [16:51]  최종편집: ⓒ 해남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재경향우회] 재경광주전남향우회산악회, 1박2일 힐링 고향 탐방 윤재철기자 2018/06/25/
뉴스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해남군 인사 (7월 17일자) / 해남뉴스
명현관 해남군수, 읍면 군민과 대화로 소통 나서 / 윤재철기자
해남군의회 산업건설위원, 현장중심 소통 의정 실현 / 윤재철기자
故 조오련씨 둘째 아들 조성모 입니다. / 조성모/故 조오련씨 둘째 아들
해남군산림조합, 송지면 땅끝마을 병해충 방제작업 실시 / 이재화기자
해남군 인사 / 윤재철기자
해남 황산서 80대 노인 실종 / 김광배기자
전남도청 실국장.부단체장 인사 단행 / 해남뉴스
해남 80대 노파, 일주일째 “행방 묘연” / 윤재철기자
로고 전남 해남군 해남읍 법원길 29 ㅣ 대표/발행/편집인 : 윤재철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재철 ㅣ 대표전화 : 061-536-4320 l 팩스 : 061-536-4322 l 등록일자 (2010.11.29-전남, 아00135) (해남, 라00001) ㅣ 기사제보 : 4320abc@hanmail.net
Copyright ⓒ 2007 해남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