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편집 2018.04.24 [06:03]
광고
정치/경제  사회/체육  칼럼/독자투고  문화/관광  교육/지방자치  보건/복지  농수축환경  향우/인물  동영상/포토  기자수첩  사건/사고  카메라고발
전체기사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독자토론방
해남장터
애경사알림마당
회사소개
광고 문의/제휴 안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배너
배너













농수축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 친환경 쌀 미국 수출길 오른다
9일 13톤 첫 선적, 수출쌀전문단지 재배쌀 올해 100톤 수출
 
이정근기자 기사입력  2018/04/09 [14:52]
 


▲     © 해남뉴스

해남 친환경쌀이 미국행 첫 수출길에 올랐다.

 

해남군과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대표 윤영식)은 지난 4월 9일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 RPC에서 수출쌀 선적행사를 갖고 1차 13톤을 미국에 수출했다.


이번에 수출된 쌀은 해남군과 농촌진흥청이 해남 현산면과 계곡면 일대에 조성한 68.2ha의 수출쌀전문재배단지에서 생산한 ‘친환경 가바쌀’ 품종이다.


일반쌀에 비해 1.5배 가량 높은 가격에 수출, 미국내 16개 마켓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고급쌀 소비층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친환경 가바쌀의 수출은 이번 수출량을 포함, 6월경 말레이시아, 8월경에 미국에 2차분을 수출하는 등 올해 총 100톤을 수출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쌀 소비량 감소와 공급과잉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남쌀의 해외수출 확대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국비 시범사업으로 친환경 쌀 수출 생산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수출용 쌀은 해남군농업기술센터의 지도를 받아 고품질 친환경 쌀 재배 매뉴얼을 적용해 재배, 외국 소비층 기호에 맞춰 기능성이 한층 강화됐다.


올해 미국, 말레이시아 쌀 수출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중국, 베트남까지 수출국가를 확대해 연간 500톤 이상의 쌀을 수출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의 고소득층을 겨냥, 중국유기인증을 획득한 기능성 쌀로 만든 유기농이유식, 과자, 라면 등 가공식품도 개발·수출할 계획이다.

 

최성진 해남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수출로 고품질 해남쌀의 명성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쌀을 포함한 해남 농특산물의 수출이 대폭 확대돼 농업인의 소득향상은 물론 해남 농특산물을 해외에 널리 알려 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4/09 [14:52]  최종편집: ⓒ 해남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쌀수출] 해남 친환경 쌀 미국 수출길 오른다 이정근기자 2018/04/09/
뉴스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석원 해남군수 예비후보, 김왕근 후보 사퇴 위로 / 윤재철기자
민주당 전남도당, 해남군수 경선 후보 확정 / 윤재철기자
최재희 도의원 예비후보, SNS를 활용한 신선한 선거운동 '화제' / 윤재철기자
김왕근, 해남군수 예비후보 사퇴 선언 / 윤재철기자
이길운 해남군수 예비후보, 돈을 버는 복지사업 7개 품목 발표 / 윤재철기자
전남도의회 명현관 의원, 의원직 사퇴하고 해남군수 도전 / 윤재철기자
윤재갑 해남군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 윤재철기자
김성일 도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 윤재철기자
해남 청년정책, 청년들의 목소리 담는다 / 이정근기자
'황산 옥연마을 소녀시대 일냈네' / 윤재철기자
로고 전남 해남군 해남읍 법원길 29 ㅣ 대표/발행/편집인 : 윤재철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재철 ㅣ 대표전화 : 061-536-4320 l 팩스 : 061-536-4322 l 등록일자 (2010.11.29-전남, 아00135) (해남, 라00001) ㅣ 기사제보 : 4320abc@hanmail.net
Copyright ⓒ 2007 해남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