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라이온스클럽, 해남고와 인재 지원 상호협력 협약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라이온스클럽, 해남고와 인재 지원 상호협력 협약

기사입력 2021.02.19 16: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untitled2123.jpg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해남라이온스클럽(회장 윤영삼)은 해남고등학교(교장 김춘곤)와 지역사회 봉사를 실현하고 미래를 선도할 인재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월 5일 해남라이온스클럽과 해남고등학교는 위와 같은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와 인재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하여 사회에 공헌하도록 돕는다는 취지의 협약서를 상호 교환했다.

     

    이를 위해 해남라이온스 클럽은 학교에 대한 봉사활동, 추천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선진 교육현장 견학 및 강연 지원 등을 약속하는 협약서에 서명하고 해남고등학교와 협력 파트너로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윤영삼 해남클럽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해남고등학교가 명문의 전통을 이어가고 학생들이 장차 국가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해 가는 뿌듯한 길에 해남라이온스 클럽이 함께 할 수 있어서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전 회원들의 뜻을 따라 오늘의 협약이 빛나는 날까지 성심껏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춘곤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고의 국제봉사단체로 알려진 국제리이온스 해남클럽과 우리 학생들을 위한 협력을 하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너그러운 이해의 정신, 도덕적 국가관을 바탕으로 봉사의 길을 가는 라이온스의 정신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MOU와 관련 해남라이온스클럽 장학위원회 박경모 위원장은 “미래의 라이언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서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이 사업이 우리 해남 라이온스클럽과 운명을 함께 하기를 소망한다”면서 “회원들의 따뜻한 성원으로 올해는 2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내년부터는 4명씩 장학생을 추천받아 연례행사로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한편, 따뜻한 봉사정신으로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해남라이온스클럽은 5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면서 ’우리는 봉사한다’는 오롯한 마음가짐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환경정화 활동, 불우이웃 돕기, 헌혈동참, 장학금 전달, 설 추석 명절에는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성금과 물품을 전달하며 무한 사랑을 펼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