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학교지원센터, 위기학생 상담능력 강화 연수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학교지원센터, 위기학생 상담능력 강화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0.11.07 11: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untitled교육222.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15() Wee센터와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12명을 대상으로 위기학생 상담능력 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십오통활(十五通活)을 주제로, 1028()부터 1119()까지 총 4, 15시간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아정체감 형성을 목적으로 상담전문가와 교육자들이 연구해 만든 집단활동 프로그램인 십오통활은 , , , 네 가지 주제로 자기탐색, 참다운 관계 맺기, ()의 주체되기, 자신의 미래를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는 꿈꾸기 등을 다룬다.

     

    학교지원센터는 6월부터 10월까지, 4회에 걸쳐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운영방안, 사진(매체)치료, 변증법적 행동치료, 정서조절(IFS) 등의 주제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는 등 상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최○○교사는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주제를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다.

     

    장성모 교육장은 "100명의 학생이 있으면 100명의 성향이 모두 다르다. 모든 학생들이 공동체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위기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역량을 강화해 나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