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수협중앙회 개최 '수산물 소비 활성화 행사' 참석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윤재갑, 수협중앙회 개최 '수산물 소비 활성화 행사' 참석

기사입력 2020.08.14 0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윤재갑의원님 프로필 사진1.jpg
    윤재갑 의원

     

    윤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이 지난 13일 수협중앙회가 개최한 수산물 소비 활성화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수협중앙회는 해남·완도·진도에서 생산된 양식전복과 양식광어를 구입하여 임직원에게 점심 식사로 제공했다.

     

    최근 수산물 가격은 코로나 19사태 여파에 따른 외식 수요감소와 가정 소비감소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복 산지가격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 하락하였고 광어는 16% 하락하며 12년만에 최저가격을 기록했다.

     

    이에 윤재갑 의원은 지난 7월 농해수위 전체회의에서 관계부처가 위축되어있는 해남·완도·진도 어업인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와 수산물 소비 활성화 촉진에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했다. 이러한 요청에 수협중앙회가 동감하며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윤재갑 의원은 수협중앙회 임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면서 노고를 격려하고 양식전복의 군납과 단체급식 납품 등 수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윤재갑 의원은 앞으로도 해남·완도·진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수산물을 홍보해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의 경제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이후 윤재갑 의원은 ()한국전복산업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전복 자조금사업 확대·양식수산물 재해보험 제도개선 등에 대해 논의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