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윤재갑 지역위원장 "더불어민주당-전라남도 예산정책협의회" 참석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지역위원장 "더불어민주당-전라남도 예산정책협의회" 참석

기사입력 2019.10.17 13: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맷변환_76935232358232untitled.jpg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해남·완도·진도지역위원장이 시설물 중심의 특별재난지역 선포 기준을 농수산물 피해도 포함시키는 것으로 변경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윤재갑 지역위원장은 지난 16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과 전라남도간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이 같이 건의했다.

     

    윤재갑 지역위원장은 세번 연속으로 발생한 태풍으로 해상 김 채묘시설의 피해액이 64억여 원에 이르렀으며, 전국 생산량의 30%를 생산하는 김장배추의 피해액이 200여억 원으로 추산되고, 벼 도복 피해 면적은 1200ha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시설물 피해를 기준으로 하고 있어 농어민들의 한숨이 깊어가고 있다면서 당 차원에서 농어민의 피해가 큰 해남군과 진도군의 피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 될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해찬 당대표와 박광온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부위원장, 윤호중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전해철 예결위간사, 김정우 기재위간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삼석 전남도당위원장,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전라남도의 예산 및 정책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