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명절 되세요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명절 되세요

기사입력 2019.09.03 17: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청 전경 최신.jpg

     

    해남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인 9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상황실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불편사항에 즉각 대처하기 위해 총괄반을 비롯해 재난안전, 가축질병, 산불, 교통청소, 보건, 급수공급 등 7개 대책반으로 편성된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해남종합병원과 해남우리종합병원에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추석 당일인 13일에는 보건소 내과 진료실을 운영해 환자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연휴기간 동안에는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각 20개소를 지정해 일자별 근무를 통해 의료 불편을 최소화해 나간다.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 의원과 약국 등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땅끝전망대를 비롯해 두륜산도립공원, 공룡박물관, 고산유적지, 우수영관광지, 두륜미로파크 등 주요관광지는 쉬는 날 없이 정상 운영되며, 추석당일 에는 무료입장도 실시한다. 해남군민은 추석 당일이 아니더라도 연휴기간동안 상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민광장 지하주차장은 912일부터 15일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 무료로 개방하며, 무인민원발급기는 24시간 운영되는 군청 민원실 앞 발급기를 비롯해 개방시간이 정해진 읍면사무소, 땅끝항, 우수영항 등 21개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휴기간 가장 큰 민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해남읍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처리는 추석 당일을 제외한 912일과 14~15, 3일간 수거하며, 읍면별 처리상황반과 기동처리반을 구성해 민원 및 투기신고에 대처할 계획이다.

     

    군은 재난 및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연휴기간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사고와 재난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공조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즐겁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