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국내연수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의회, 국내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9.04.12 16: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맷변환_7693523untitled11.jpg

     

    해남군의회(의장 이순이)는 지난 4월 8일부터 10일까지 23일 동안 선진의회 구현을 위한 의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 연구소를 선정하여 위탁교육을 다녀왔다.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진단과 처방이라는 주제로 존중받는 의회, 성공한 의회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경험과 발전적인 대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면서 열띤 토론을 하였으며, 지방재정의 주요 쟁점과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해 재정건전성을 회복하기 위한 해법을 찾는 유익하고 실무적인 교육을 받았다. 특히, 우리군의 재정여건을 집중 비교분석하여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이었다.

     

     또한, 의정커뮤니케이션과 주요 의정활동 사례를 청취하며 의정 현안문제의 전략적 대응 방법, 행정사무조사 활동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으며, 지역 특성화사업의 성공사례를 직접 보고 듣기 위해,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마포 중앙도서관을 견학하면서 에너지 고갈로 인한 전 세계적인 에너지 위기를 직접 체험하고, 최첨단 도서시설과, 체험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새로운 문화를 통한 즐거움과 상상력의 공간도 직접 보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해남군의회 의원들은 그 동안 해결점을 찾기 위해 고민하였던 노력들이 전문 교육과정에서 해소되는 기쁨을 접하면서, 앞으로도 국내연수 뿐만아니라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하게 발생되는 지역현안을 유연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내실있는 의정활동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