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국립에코식물원 유치’ 대응전략 마련 분주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명현관 해남군수, ‘국립에코식물원 유치’ 대응전략 마련 분주

기사입력 2019.04.07 15: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맷변환_7693523untitled3.jpg
    서울식물원 견학 장면

     

    국립에코식물원 유치를 위해 명현관 해남군수를 비롯한 산림녹지 담당 공무원들은 지난 4~5일 서울식물원과 아침고요수목원 등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에코식물원 해남유치 전략을 모색했다.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은 도심공원내 식물원으로 세계의 자연을 담은 서울 최초의 보타닉 공원을 지향하고 있다. 오는 5월 정식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지중해와 열대기후의 환경을 바탕으로 한 세계 12개 도시의 식물을 식재한 유리온실을 갖추고 있다.

     

    1994년 경기도 가평에 개원한 아침고요수목원은 33(10만평)의 넓은 부지에 22개의 특색있는 주제공원, 5,000여종의 식물이 식재된 국내 최대 수목원으로 연간 100만명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달 열린 김영록 도지사와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국립에코식물원의 해남유치에 대한 건의와 함께 군민들의 적극적인 의지를 전달한 바 있다.

     

    군은 이번 견학을 포함해 식물원 조성 기본구상 용역을 실시, 식물원 유치에 대한 타당성과 입지여건 등을 분석해 체계적인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군은 한반도 아열대화의 관문이자 대규모 유휴부지를 보유하고 있는 해남이 국립에코난대식물원 입지의 최적임을 홍보해 나가는 한편 전군민이 함께하는 적극적인 유치 활동으로 민관의 의지를 모아 나갈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난대 식물의 자생이 가능하고, 땅끝이라는 입지적 조건이 무척 우수하다타 시군과 차별화된 식물원 조성계획을 마련해 국립에코식물원 해남 유치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에코난대식물원 조성사업은 산림청 국비사업으로 오는 2020년부터 2025년까지 난·아열대 식물종 보존 및 연구기반과 생태관광 기능을 갖춘 난대식물원을 조성하게 된다. 올해 입지가 선정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