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해남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교육지원청, 해남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19.02.18 10: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맷변환_76935untitled.jpg
    해남영재교육원 수료식 장면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은 지난 14일 해남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해남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자연영재와 발명영재, 인문영재 76명의 영재학생들은 교과활동수업(수학,과학,논술,영어 등)과 프로젝트수업, 산출물발표회, 독서토론, 우주과학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동하여 수료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장성모 교육장은 학생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오늘의 주인공이라는 생각으로 애정을 담아 일일이 수료증을 전달하고 악수를 나누며 진심으로 격려했다. 또한 성적이 우수하며 모범이 되는 학생 10명에게 교육감상과 교육장상을 수여하였다.

     

    영재교육원 학생 2팀이 식전 행사에서 소금연주와 클라리넷 연주로 멋진 무대를 꾸며주었으며, 학생들은 1년 동안의 교육활동에 대한 소감 발표와 동영상을 보면서 그동안 자신들의 활동을 다시 한 번 추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의 수료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학부모들은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이 길러졌고, 영재교육원에서 교육받은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영재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장성모 교육장은 수료식이 있기까지 혼신의 노력을 다하신 지도교사와 학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 미래가 원하는 인재상은 보다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사람이라며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해남영재교육원은 2019학년도에도 더욱 새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리더십 배양을 토대로 미래를 보는 통찰력,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영재를 길러내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