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설 연휴 행정 공백 없다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설 연휴 행정 공백 없다

기사입력 2019.01.28 10: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1016180816_6004994680c82d59711f4d08416be531_x6g2.jpg
    명현관 해남군수
    해남군은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인 2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분야별 대책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상황실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불편사항에 즉각 대처하기 위해 총괄반을 비롯해 재난·안전, 가축질병, 산불, 교통 및 청소, 보건, 급수공급 등 7개 분야로 편성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해남읍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는 설 당일인 5일을 제외하고 정상적으로 처리하며, 연휴기간 읍면 처리 상황반과 기동반을 구성해 생활쓰레기 중점 수거와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민원처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설 당일인 25일 보건소내에 내과 진료반을 운영하며, 해남종합병원, 해남우리종합병원은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의료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예정으로 연휴기간 운영 병 의원은 군 홈페이지(http://www.haenam.go.kr)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haenam.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땅끝전망대를 비롯해 두륜산도립공원, 공룡박물관, 우수영 관광지, 고산유물전시관, 두륜미로파크 등 주요관광지는 쉬는 날 없이 정상 운영되며, 설 당일 5일에는 무료입장도 실시한다.

    군청 앞 군민광장 지하주차장도 22일부터 6일까지 무료로 개방하며, 무인민원발급기도 군청 종합민원과, ·면사무소, 땅끝항, 우수영항 등 18개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휴에 앞서 군은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등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물가안정을 위해 농수축산물 및 성수품에 대해 원산지 및 가격 표시 이행 등을 점검하고 있다. 또한 1월 말까지 27개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해 읍면별 기초수급자와 홀몸 노인 등 어려운 이웃 1,000여가구에 대한 위문도 실시할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상활실 운영과 함께 군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등도 활용해 행정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