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윤재창 주무관 대통령 표창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윤재창 주무관 대통령 표창

기사입력 2019.01.06 16: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맷변환_76935untitled.jpg
    윤재창 주무관

    해남군청 윤재창 주무관(51)이 산불방지 대책 추진 우수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해남군 산림녹지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윤 주무관은 10년이상 산불방지대책 업무를 담당해 오고 있는 관련분야 베테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윤 주무관은 자체 군비를 확보해 관내 저소득층 및 실업자를 산불감시원으로 고용, 산불취약지역을 감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산불 방지의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는 시책을 추진해 왔다.

     

    또한 산림청 영암산림항공관리소와 함께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하고, 헬기 진화 체계를 구축 하는 등 신속하고 효율적인 초기 진화로 산불 발생에 따른 피해 면적을 지속적으로 줄여왔다.

     

    이를 통해 해남군은 최근 10년간 산불발생 건수가 65%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산불피해 면적 또한 전년도에 비해서도 15% 가량 줄어들었다.

     

    특히 농어촌 지역의 특성상 논밭두렁 무단 소각을 통한 산불 발생 등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오일장과 마을 경로당, 영농교육장 등 찾아가는 맞춤형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펼쳐 온 것도 큰 효과를 거두었다.

     

    윤재창 주무관은 군민들의 협조로 산불피해가 크게 줄어든데 감사드린다앞으로도 해남의 소중한 자산인 산림자원의 보존과 활용에 더욱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