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고, 특성화거점고 증·개축공사 준공식 개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공고, 특성화거점고 증·개축공사 준공식 개최

기사입력 2018.12.05 12: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IMG_1303.jpg
    해남공업고등학교 조영천 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해남공업고등학교(교장 조영천)가 지난 3일 오전 특성화거점고 증·개축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장성모 해남교육장, 김성일‧조광영 도의원 등과 교육관계자, 지역사회 인사와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조영천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취업·창업·진학 등 모든 면에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며 “‘빛나라 해남, 다시 뛰는 해남공고’ 슬로건을 기반으로 학생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 교사가 자존감이 있는 학교가 되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수고한 교장선생님과 전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며 “이번 공사로 전국 어느 학교에 뒤지지 않는 시설을 갖췄다" 며 "이제 환경이 좋아진만큼 내실도 다져야한다" 고 강조하고 "빈틈없는 교육 진로 지도에 정성을 다해주기”를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 특성화고에 깊은 관심을 갖고 취업교육에 관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며 “해남공고가 전남교육공동체에 훌륭한 모델이 될 것으로 믿는다. 학생들의 꿈과 이상이 피어나는 곳이 되도록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남공고는 지난 2015년 3월 황산고등학교가 해남공업고등학교로 통폐합됐으며, 2016년 10월부터 2018년 11월까지 약 130억 원을 들여 특성화거점고 증·개축 공사를 완공했다. 시설은 본관 4층 건물 개축과 별관동, 화공동, 급식동, 학생기숙사, 건축실습실, 기계동실습실 등의 리모델링과 건축의장동, 펜싱장은 증축 및 리모델링, 과학동과 지게차실습장은 신축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