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청년일자리사업 활동가 모집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청년일자리사업 활동가 모집

기사입력 2018.10.04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청 전경 최신.jpg

    해남군청 전경

     

    해남군은 청년을 대상으로 마을사업장과 비영리법인 등에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마을로내일로사업에 참가할 청년활동가를 모집하고 있다.

     

    청년 마을로내일로사업은 마을사업장(영농어조합법인 등)과 비영리단체에 청년을 배치하고 1~ 2년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동시에 청년에게는 직무경험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18~39세 전라남도 거주(예정)자로 고용보험 미가입자다.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청년근로자는 직무교육 후 200만원 가량의 인건비를 받고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공공서비스 확대 등을 위해 일하게 된다.

     

    도 현지실사를 거쳐 선정된 17개 마을로사업장에는 지난 911명의 청년들이 배치되었으며, 현재 직무교육 중인 16명이 10월 중 추가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마을로사업장 소요인원 46명 풀배치를 위해 수시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로사업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내일로사업은 해남종합사회복지관 등 비영리단체에서 7명의 청년을 이번 달 5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10명 이상을 목표로 비영리단체 및 청년 추가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청년 유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활력 넘치는 해남군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