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추석 명절 전통시장 체험과 청렴 캠페인 펼쳐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교육지원청, 추석 명절 전통시장 체험과 청렴 캠페인 펼쳐

기사입력 2022.09.08 16: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보도사진2.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8일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해남읍 매일시장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에 앞서 지난 826일과 972일에 걸쳐 해남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직원들이 일 년 동안 모금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과 고물가 지속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착한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이용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장보기 행사에 참석한 해남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전통시장에서도 사용 가능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 및 지역농산물 등을 구매하며 상인과의 소박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와 병행하여 지역민들이 청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청렴 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청렴 해남교육 실현의지를 다지는 청렴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조영천 교육장은 민족 대명절을 맞아 외롭고 힘든 이웃들에게 나눔과 배려,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넉넉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 추석은 모두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도사진1.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