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속초12.2℃
  • 비14.9℃
  • 흐림철원15.3℃
  • 흐림동두천17.3℃
  • 흐림파주17.7℃
  • 흐림대관령9.1℃
  • 흐림춘천15.4℃
  • 비백령도13.6℃
  • 비북강릉13.0℃
  • 흐림강릉13.7℃
  • 흐림동해13.9℃
  • 비서울16.8℃
  • 비인천15.1℃
  • 흐림원주15.3℃
  • 비울릉도13.6℃
  • 비수원15.5℃
  • 흐림영월13.0℃
  • 흐림충주14.3℃
  • 흐림서산13.7℃
  • 흐림울진14.2℃
  • 비청주15.1℃
  • 비대전13.6℃
  • 흐림추풍령14.3℃
  • 비안동16.6℃
  • 흐림상주14.6℃
  • 비포항15.5℃
  • 흐림군산14.0℃
  • 비대구16.3℃
  • 비전주14.9℃
  • 황사울산16.5℃
  • 비창원16.8℃
  • 비광주13.9℃
  • 비부산17.6℃
  • 흐림통영15.4℃
  • 비목포15.1℃
  • 비여수15.9℃
  • 비흑산도13.1℃
  • 흐림완도15.1℃
  • 흐림고창14.1℃
  • 흐림순천13.2℃
  • 비홍성(예)13.5℃
  • 흐림13.6℃
  • 흐림제주17.7℃
  • 흐림고산15.6℃
  • 흐림성산16.4℃
  • 비서귀포16.0℃
  • 흐림진주14.0℃
  • 흐림강화15.7℃
  • 흐림양평13.8℃
  • 흐림이천14.1℃
  • 흐림인제12.6℃
  • 흐림홍천14.2℃
  • 흐림태백11.0℃
  • 흐림정선군13.3℃
  • 흐림제천13.2℃
  • 흐림보은14.0℃
  • 흐림천안14.0℃
  • 흐림보령14.5℃
  • 흐림부여13.8℃
  • 흐림금산14.0℃
  • 흐림14.0℃
  • 흐림부안14.2℃
  • 흐림임실13.0℃
  • 흐림정읍13.4℃
  • 흐림남원12.8℃
  • 흐림장수13.4℃
  • 흐림고창군12.9℃
  • 흐림영광군14.1℃
  • 흐림김해시18.0℃
  • 흐림순창군12.7℃
  • 흐림북창원17.4℃
  • 흐림양산시19.4℃
  • 흐림보성군16.1℃
  • 흐림강진군15.8℃
  • 흐림장흥15.4℃
  • 흐림해남15.8℃
  • 흐림고흥15.5℃
  • 흐림의령군15.0℃
  • 흐림함양군13.6℃
  • 흐림광양시14.1℃
  • 흐림진도군15.4℃
  • 흐림봉화14.3℃
  • 흐림영주15.6℃
  • 흐림문경15.0℃
  • 흐림청송군16.0℃
  • 흐림영덕15.3℃
  • 흐림의성16.7℃
  • 흐림구미15.9℃
  • 흐림영천14.9℃
  • 흐림경주시15.2℃
  • 흐림거창13.1℃
  • 흐림합천14.5℃
  • 흐림밀양17.3℃
  • 흐림산청12.6℃
  • 흐림거제15.9℃
  • 흐림남해14.5℃
  • 흐림19.4℃
기상청 제공
해남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1일 발명교실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1일 발명교실 운영

내 손으로 실현하는 발명 메이커 교육!

보도사진.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 발명교육센터는 지난 21일 우수영초등학교(교장 정춘란) 4학년을 대상으로 1일 발명교실을 운영하였다.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 1일 발명교실에서는 4교시 동안 발명의 이해와 발명 기법을 공부하고 나만의 무드등만들기과 LED피젯스피너 메이커활동을 수행하였다. 발명의 이해를 통해 고정관념을 깨고 사물을 바라보는 창의적인 시선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머릿속에 있던 사물을 실현화 시키는 즐거운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1일 발명교실에 참여한 우수영초 4학년 홍성준교사는 학생들이 집중하며 직접 자기가 사용할 무드등을 만드는 모습에서 평사시 수업에서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열정을 볼 수 있었다. 학교에 가서도 재밌었다고 말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참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해남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1일 발명교실 및 찾아가는 발명교육을 운영중이다. 더 나아가 발명교육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을 육성시키기 위해 나눔교육 및 학부모 연수, 창의융합교육 등을 계획 중에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